NEWS

부산일보

'5억 3900만 원 고성능 SUV'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 부산 론칭

2020.06.16

6일 부산 해운대구 뮤지엄 '다'에서 진행된 롤스로이스 ‘블랙배지 컬리넌’ 론칭행사. 동성모터스 제공



지난 6일 부산에서 론칭행사를 가진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컬리넌’의 반응이 좋다.

롤스로이스의 공식 딜러 동성모터스는 10일 “해운대전시장에서 열린 론칭행사에 200여 명의 롤스로이스 고객이 참석했고, 고객들은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에 호응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블랙 배지 컬리넌의 경우 사전계약만 2건에 이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계약한 한 고객은 “블랙 배지 컬리넌은 기존의 롤스로이스의 럭셔리함에 스포티한 감성이 더해져 구매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블랙 배지 컬리넌은 롤스로이스 최초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로, 독자적으로 개발된 100% 알루미늄 구조인 럭셔리 아키텍처와 사륜구동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블랙 배지는 롤스로이스가 지난 2016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비스포크(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생산하는 제품) 라인업이다.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고스트’ 블랙 배지, 그리고 2017년에 공개한 ‘던’ 블랙 배지에 이어 블랙 배지 컬리넌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완성했다.

차체는 ‘쓰리 박스’ 스타일을 적용, 트렁크 수납공간과 탑승석을 유리 파티션으로 완전히 분리돼 엔진실, 차체 실내, 트렁크 등 3개의 독립 공간을 확보했다.

파워트레인은 V12 6.72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592마력, 최대토크 91.8kg.m의 성능을 갖췄다. 최고출력은 기존 컬리넌 대비 29마력 높다. ZF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있다. 가격은 5억 3900만 원부터 시작된다.


[출처: 부산일보] 배동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