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경남데일리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 스케일업 IR 데모데이 열려

2021.02.04

 -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 스케일업 IR 데모데이 열려

 

[경남데일리=황민성 기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 스케일업 IR 데모데이20일 김해에 소재한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1층 시연장에서 진행됐다.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 & 스케일업 IR 데모데이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 주관한 성과공유회로, 경남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의 지난 1년 성과를 공유하고 경남 콘텐츠의 혁신성을 홍보하기 위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해 최소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일반 대중 참가자 100여명은 유튜브와 Zoom 비대면 플랫폼을 통하여 참가했다.

 

1부에서는 글로벌마케팅 지원을 받은 8개 기업의 성과 및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한 발표가, 2부에서는 8,000억 원 브랜드 가치를 창출한 뽀로로 콘텐츠 기획자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의 토크 콘서트, 마지막 3부에서는 스케일업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10개 기업들의 IR 발표를 진행 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 대표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의 항후 성장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참여소감을 전달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관계자는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피플앤스토리, 4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예상하고 있는 킥더허들 뿐만 아니라 모든 참여 기업들이 일구어 낸 성과를 바라보면서, 경남 콘텐츠가 가지고 있는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2021년 경남의 비전이 참여와 자치의 지역문화로 혁신하는 경남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비전에 맞추어 올해에는 경남도의 미래를 위한 문화 창조성 등을 증진할 수 있도록 경남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실질적인 역량을 제고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기업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